top of page

선흘포럼

5월 03일 (토)

|

제주시

선흘그림작업장에서 생산되는 문화예술이슈를 토론하는 장. 2025년 드라마 <폭싹속았수다> 주제로 5월 한달 간 4회 진행.

현재 티켓을 판매하고 있지 않습니다
다른 이벤트 보기
선흘포럼
선흘포럼

시간 및 장소

2025년 5월 03일 오후 4:00 – 오후 6:00

제주시,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중산간동로 1290

게스트

이벤트 소개




선흘 포럼

제주를 배경으로 한 넷플릭스 드라마 <폭싹 속았수다>로 한국이, 그리고 전 세계가 떠들썩 하다고 합니다. 그런데 상영 전 넷플릭스 팀이 선흘 할머니들을 찾아와서 홍보 영상을 찍고 갔습니다. 넷플릭스 홍보팀은 왜 선흘 할머니들을 찾아왔을까요? 그리고 시청자들보다 빨리 드라마를 본 할머니들은 뭐가 재밌다고 그렇게 웃고 응원을 했을까요? 제주도의 보물 유투버 뭐랭하맨은 왜 드라마를 보며 그렇게 울었을까요? 통곡하는 남편들을 보면서 놀라는 아내들은 무슨 생각을 했을까요? 대만부터 중동까지 불고 있다는 폭싹 열풍은 또 얼마나 뜨거운지요? 그리고 이 드라마의 배경이 꼭 제주여야 했을지도 이야기해보고 싶네요. 이 참에 나/우리가 기억하는 명장면과 명대사를 나누면서 나를 돌아보기도 하고 주변의 다양한 사람들도 만나보고 흥겹게 수다를 떨면서 그림 작업자 할머니와 수고한 그림 선생을 응원하고자 합니다. 화창한 봄 기운 맞으며 멋진 모습으로 살포시 와 주세요.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이야기 마당입니다.


5/3 토요일 오프닝 포럼

사회 겸 발제 : 최소연 (선흘 주민, = 예술 감독) 조한 혜정 (선흘 할망 찐팬, 문화인류학자)


이벤트 공유하기

bottom of page